FASCINATION ABOUT 소프트웨어 외주 개발 업체

Fascination About 소프트웨어 외주 개발 업체

Fascination About 소프트웨어 외주 개발 업체

Blog Article



지금까지 천차만별인 소프트웨어 개발 견적을 받고 막막했던 의뢰자분들을 위해 소프트웨어 외주 개발 견적이 어떻게 책정되는지에 대해 깊이 다뤄봤습니다. 견적에 대해 조금이나마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보통 앱 서비스의 관련자가 많아질수록 견적이 더 높아집니다. 그만큼 앱 안에서 상호작용이 많고 구조가 복잡하다는 뜻이기 때문입니다. 이 외에도 예상 비용에 영향을 주는 요소들은 굉장히 다양합니다. 의뢰자가 원하는 주요 기능, 개발 방식(네이티브/하이브리드/웹앱), 기술 난이도 등에따라 비용이 달라집니다.

①을 하는 데 드는 비용을 ‘영업 비용’, ②에서 필요한 비용을 ‘납품 비용’이라고 칭하겠습니다.

위의 패턴을 가진 실력 있는 스프트웨어 개발 회사들을 가장 쉽게 만날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개발회사에 연락해서 견적을 받아보셨나요? 그렇다면 아마 위 사례와 비슷한 상황을 마주했을 겁니다. 위 고민은 바로 위시켓을 처음 시작할 때 우리 팀이 했던 고민이었습니다.

음성 인식은 음성에서 텍스트로, 음성 합성은 텍스트에서 음성으로 변환하는 기술입니다.

소프트웨어 개발회사로서 이러한 방식은 이미 투입된 비용에 대한 당연하고도 정당한 요구이다.

또한 개발 이후 사내 개발자가 코드를 넘겨 받고 유지보수비를 최소화 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테크 스택을(개발 언어) 잘 맞추는 과정도 필수이지만 이러한 부분은 쉽게 간과되곤 한다.

우선 하청의 단계가 많아지면 단가가 떨어지고 당연히 수익성이 나쁘다. 거기다가 프로젝트의 성공 여부를 우리가 영향을 미치지 못하므로 개발 기간이 지연되고 돈 받기도 힘들어질 수 있다.

위에서 분석한 내용을 바탕으로 소프트웨어 구조 및 아키텍처를 설계합니다. 주로 사용자 인터페이스, 데이터베이스, 알고리즘 등을 고려합니다. ​

( 버그는 끝까지 책임져 드리며, 버그를 만들지 않는 방식으로 모듈화 하여 개발합니다. )

해서 개발이라는 프로젝트의 본질과 동떨어진 것이라는 소프트웨어 외주 개발 생각에 꺼리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막상 시작하고 보니 외주는 예상보다 더 품이 훨씬 많이 들어가는 작업이었습니다. 로커스 솔루션의 연구 개발자이자 외주 개발 프로젝트 담당자였던 정인화 님은 당시 상황을 이렇게 회상합니다. “처음에는 검색으로 개발사를 찾았어요. 그런데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더라고요. 외주 업체가 한두 곳이 아니다 보니 문의 넣고 미팅하는 데에 리소스를 생각보다 너무 많이 쏟게 됐죠. 탐색 과정이 너무 비효율적이라고 생각했어요.”

지원자들은 프로젝트 분석/제안 내용과 관련 경험, 포트폴리오를 담은 지원서를 제출합니다.

Report this page